2024-05-16 18:42 (목)
서울시-건국대 ‘음악영재장학생 수료식’ 개최
상태바
서울시-건국대 ‘음악영재장학생 수료식’ 개최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12.05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국대학교는 오는 7일 오후 7시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서울시의 음악영재 지원 장학사업으로 시행되는 ‘건국대 음악영재교육원’의 ‘2012학년도 음악영재 수료식’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서울시는 음악적 재능은 뛰어나지만 경제적 여건 상 체계적인 교육을 받기 힘든 음악영재를 발굴하고 지원 육성하기 위해 2008년부터 음악영재교육지원 장학사업을 시작했다.
 
건국대 음악영재교육원은 2008년부터 5년째 전문성과 우수한 교수진, 특성화된 커리큘럼 등을 바탕으로 음악영재 교육과정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올해 제 31회 음연 콩쿠르에서 초등 3, 4학년부 1위를 수상한 김주선(바이올린) 학생을 비롯 제1회 모짜르트 한국 콩쿠르에서 피아노 부문 1위를 수상한 김창성(피아노) 학생 등 9명의 학생이 각종 콩쿠르에서 수상했다.

정규 교육 외 여름방학 및 토요일을 이용하여 피아니스트 Kemenes Andras, 소프라노 유미숙 교수 등의 국내외 저명한 음악가들의 마스터 클래스와 경인교대 권덕원 교수와 함께한 특강, 서울시향 정기연주회, 한국 페스티발 앙상블 관람 등의 다양하고 균형 잡힌 음악 교육을 시도하였던 점도 눈에 띈다.

또한 이번 수료식에는 교육 경과 보고와 함께 장학생들의 발표 및 연주회도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