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경남도, 뉴미디어 평가 전국 최우수 수상
상태바
경남도, 뉴미디어 평가 전국 최우수 수상
  • 김상호 기자
  • 승인 2012.12.0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 ‘제9회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경남도(도지사권한대행 임채호)가 운영하는 블로그 및 인터넷신문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하는 ‘제9회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최우수’와 ‘우수’를 각각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방송통신위원회 산하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제9회 웹어워드 코리아’는 2천여 명의 평가위원단이 국내 사이트를 분야별로 평가해 시상하며, 이번 경남도의 블로그 및 인터넷신문 부분 수상은 콘텐츠의 다양성, 고객과의 소통, 디자인의 참신성, 브랜드 활성화 등 40여 평가지표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결과이다. 

올해 평가는 국내 500여 사이트를 대상으로 2천여 명의 평가위원단이 1차 심사를 통하여 수상 후보(Nominee List)를 선정하고, 최종평가위원회에서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는 까다로운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분야별 수상작으로는 ▲ 블로그 분야에서는 대한민국정보포털사이트가 대상을, 경상남도가 교직원공제회와 함께 최우수상을 ▲ 홈페이지/인터넷신문 분야에서는 서울시가 대상을, 경남도가 경기도와 함께 우수상을 각각 수상하였다.  

강호동 경남도 공보관은 “이번 수상은 경남도가 도민과 소통하기 위한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을 도입해 네티즌이 찾아오는 경상남도 뉴미디어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상남도가 운영하는 뉴미디어는 ▲ 블로그(blog.gsnd.net) ▲ 인터넷뉴스(news.gsnd.net) ▲ 인터넷방송(tv.gsnd.net) ▲ 페이스북(www.facebook.com/gnfeel) ▲ 트위터(twitter.com/gyeongnamdo) 등이 있으로 포털사이트에 ‘경남이야기’를 검색하면 쉽게 만나볼 수 있으며, 시상식은 12월 6일 12시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