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朴·李·文 , 양보 없는 2차 TV토론
상태바
朴·李·文 , 양보 없는 2차 TV토론
  • 구자억 기자
  • 승인 2012.12.10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새누리당, 문재인 민주통합당, 이정희 통합진보당 여야 대선후보 2차 TV토론회는 1차 토론회 보다는 상대 후보에 대한 공격 수위도 높아졌다.
 
10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주최 여야 대선후보 2차 TV토론회는 경제민주화, 경제위기대책, 고용안정, 복지정책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박근혜 후보와 이정희 후보는 경기침체 극복 방안을 놓고 초반부터 날선 공방을 벌였다.
 
이정희 후보는 경기침체 극복 방안 상호토론에서 박근혜 후보에게 "최저인금이 얼마인지 내년 최저임금 얼만인지 최저임금 노동자 몇 명인지 말해달라"고 따졌다.
 
박근혜 후보는 이에 대해 "4580, 4860원" 이라고 정확하게 밝힌 뒤 "대선 후보 토론 나와 스무고게 하듯히 토론회가 되서는 바람직하지 않는 대선토론이라고 본다"며 단호하게 지적했다.
 
박 후보는 이어 "미래 비전보고 국민에게 희망드리고 어떻게나라 이끌어갈 건가 애기하기 바쁜데 스무고개 하는식으로 이건 얼마, 저건 얼마, 학교에서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숙제해왔냐 하는 것은 국민들도 대선후보토론이 이상하지 않냐고 느낄 것"이라고 거듭 지적했다.
 
이 후보는 또 "비정규직 문제 해결을 하겠다고 해서 기대를 해보고 싶지만 믿기진 않는다며 공공부문부터 정규직으로 바꾸겠다고 했는데 가장 대표적인 공공부문이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이며 사내 하도급법 철회,쌍용차 국정조사 대선전에 한다고 약속할 것"을 요구했다.
 
박 후보는 "서비스업 등은 사내 하도급은 다 없애겠다는 현실적이지 못하며 오히려 우리가 내놓은 사내하도급법은 원청업체 근로자와 차별을 두지말라, 도급 업체가 바뀔 경우 고용승계로 자리가 불안하지 않게 하는 것이며 아무런 보호장치가 없이 사내하도급 근로자들을 어떻게 보호하겠나"고 반박했다.
 
또 비정규직 문제에 대해 박 후보는 "공공부문부터 해서 민간에 영향을 미치도록 해야 한다면서 차별을 해소하면 굳이 상시적인 일에 비정규직을 고용할 필요가 없다. 그것이 확실한 비정규직 해소법"이라고 말했다.
 
박 후보와 이 후보는 복지문제 토론에서도 충돌했다.
 
박 후보는 이 후보가 6억원을 다시 거론하자 "이미 답을 드렸다"며 "이 후보는 현실적인 코 앞의 답부터 해결해야 한다 대선을 끝까지 나갈 생각도 없으면서 27억원을 받고, 국회에서 논란이 된 먹튀법에 해당한다"고 공세를 차단했다.

문 후보와 이 후보는 복지정책에 대해 격돌했다.
 
문 후보가 사회적 대타협에 대해 언급하자 이 후보는 '노동자들에게 고통을 전가하는 것'이라는 인식에 유감스럽다고 말했다.
 
문 후보는 "국공립 어린이집을 50%까지 확대는 현실적으로 가능하느냐"며 이 후보에게 물었다.ㅣ
이 후보는 "일자리를 늘려나가는 과정에서 대화로 합리적 토론이 된다면 당연히 합의가 가능하지 않겠나. 근데 기업들은 대체로 노동자의 양보를 내세웠고 정부는 책임있는 대화 중재 역할을 제대로 못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4대강 사업은 현실성이 있었나. 나쁜 일에 비유하려는 게 아니고 의지가 중요하다는 것이라며 노무현 전 대통령은 복지예산을 왜 끌어올리지 못했을까하는 후회를 뒤 늦게했다는 것, 책으로 봤다. 무엇보다 그 방향을 민영 민간에서 국공립으로 전환 시켜 나가는 의지가 중요하다"면서 예산 투입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문 후보는 "국공립 얼린이집을 늘려야 한다는 취지와 방향에는 공감한다 나는 현실적으로 생각해서 국공립 어린이집 이용 아동 수를 지금의 두 배로 늘리겠다"고 밝혔다.
 
문 후보는 그러면서 "시설은 20% 되고 이를 이용하는 아동은 40% 정도가 되고 그렇게 하려고 해도 1년에 1000개에서 1200개 정조 늘려야 한다 근데 이 후보처럼 하겠다고 하면 1년에 국공립 어린이집을 4000씩 늘려나가야한다"며 부정적 입장을 취했다.
 
이 후보는 "국공힙 어린이집에 6~7살 어린이들 한 반에 40명씩 있는 경우도 있다"며 "현실을 다시 파악하길 바란다"고 꼬집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