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공주시, 대한민국 문화관광 산업대상 수상
상태바
공주시, 대한민국 문화관광 산업대상 수상
  • 조영민
  • 승인 2015.10.02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진흥부문,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된 공산성, 송산리고분군 우수성 인정

[공주=동양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유네스코 세계유산의 도시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지난 1일 대한민국 문화관광 산업대상 시상식에서 관광진흥부문 문화관광 도시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시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공산성과 송산리고분군을 비롯한 역사문화자원과 천혜의 관광자원을 잘 보존하고 활용하고 있다는 점이 수상의 계기가 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우리나라 최초의 구석기 유적인 석장리박물관을 비롯해 공산성과 송산리고분군 등 백제역사유적과 도심 도처에 자리잡고 있는 근대역사 유적 등 도시 전체가 지붕없는 박물관이라 불릴 정도로 역사자원이 풍부하다는 점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이와 더불어 천년고찰 마곡사와 갑사, 신원사, 동학사 등 주요 사찰과 금강과 계룡산, 태화산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잘 활용해 관광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홍보한 점도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시는 이번 수상을 토대로 관광객 입맛에 맞는 으뜸 맛집을 육성, 발전시키고 근대문화 유산과 산성시장을 연계시키는 관광상품을 개발,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다양한 역사문화유적과 함께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해 관광과 체험, 휴양을 아우르는 관광산업으로 발전시켜 공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의 편의를 도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