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홍성군, 지역사회복지계획 평가서 ‘최우수 자치단체’ 선정
상태바
홍성군, 지역사회복지계획 평가서 ‘최우수 자치단체’ 선정
  • 남광현
  • 승인 2015.10.19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동양뉴스통신] 남광현 기자 = 충남 홍성군은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지역사회복지계획 시행 결과 평가에서 최우수 자치단체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지자체의 복지 실천력을 향상하고 복지 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됐다.

전국 17개 시·도, 229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지난해 지역사회복지계획 시행에 대한 서면 및 현장 평가를 통해 진행했다.

군은 ▲자원봉사 활성화 사업 ▲저소득층 긴급지원 ▲노인돌봄서비스 ▲지역사회복지협의체 활성화 ▲우리마을 주치의제 등 다양한 지역복지사업을 수행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군은 복지와 보건의 연계를 통한 주민들에게 의료, 문화 등 행복과 감동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사업들을 발굴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일사천리 생활복지 기동반 운영으로 저소득계층 일상생활에서 오는 불편 해결을 위해 노력해 온 점이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장의남 주민복지과장은 “지역주민의 복지체감도를 높이고 지역특성을 반영한 사회보장사업 추진을 지원할 수 있는 사회복지계획을 수립해 복지홍성 건설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번 평가로 우수 지자체에 대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함께 포상금 3000만원을 지급받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