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순천시, 동계 전지훈련 스토브리그 개최
상태바
순천시, 동계 전지훈련 스토브리그 개최
  • 강종모
  • 승인 2016.01.06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동계 전지훈련의 메카로 자리매김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동계 전지훈련의 메카 순천에서 스토브리그 축구대회가 열린다고 6일 밝혔다.

대회는 4일 고등‧대학‧일반부 대회를 시작으로 오는 24일까지 총 21일간의 일정으로 팔마보조경기장 외 7개소에서 진행된다.

순천시(축구협회) 주최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용인시청, 한양대, 경희대 등 총 23개 외지 축구팀과 지역 중앙초와 순천고교 등이 참여해 축구기술을 익히며 활발한 교류전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다음 달에도 유소년 야구대회와 검도대회 스토브리그가 열린다.

이 외에도 성남FC는 오는 10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중국 요녕프로축구단은 다음달 13일부터 오는 3월 5일까지 팔마주경기장에서, 타지역 학교 운동부 42개팀 1049명도 지역 학교 등에서 기술교류 등 전지훈련을 가질 계획이다.

장영휴 순천시 평생학습문화센터소장은 “우리 순천시는 우리시를 찾는 전지훈련팀을 위해 팔마경기장 등 공공체육시설 사용료 전액 감면 전지훈련팀 체력인증서비스 제공 순천시 주요 관광지 입장료 면제 지역 특산물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순천시시는 지난해 전지훈련 시설인프라 확충을 위해 노후된 팔마양궁장을 보수하고 팔마주경기장을 사계절 잔디로 교체하는 등 전지훈련팀 유치에 노력해 왔다.

신봉현 순천시 스포츠산업과장은 “올해는 팔마야구장 1면 유소년 축구장 4면 팔마테니스(정구)장 비가림시설 9면 국민체육센터를 신설한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지훈련팀 유치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스포츠산업과(061-749-665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