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경기도, 애니메이션 공중파 방송
상태바
경기도, 애니메이션 공중파 방송
  • 조영욱 기자
  • 승인 2013.02.04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12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5시 KBS 2TV 6주 동안 방영
경기도는 4일 도내 시·군의 숨겨진 역사, 인물, 설화 등 스토리텔링 문화자원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5일부터 KBS 2TV를 통해 방영한다고 전했다.

‘고고(Go古) 이야기 탐험대’라는 제목으로 방송되는 애니메이션은 도내 문화자원의 활용도를 높이고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그간 경기콘텐츠진흥원을 통해 추진된 ‘경기 시군문화콘텐츠 개발사업’의 결과물로써 그 결실을 맺게 됐다.

하일권, 정철, 원현재 등 유명 웹툰 작가 등 총 11명의 역량 있는 만화가들이 원화작업에 참여해 에피소드별 생생한 캐릭터를 창출, 독특한 그림체를 구현해 작품의 질을 높였다.
 
또 경기문화재단의 연구자료 등을 바탕으로 제작위원회를 통해 애니메이션 소재를 발굴, 주 시청자인 어린이들이 경기도 문화자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에피소드별 5분의 짧은 길이로 만들었다.

총 30편의 에피소드로 이뤄진 애니메이션은 5일부터 3월12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5시 KBS 2TV를 통해 6주 동안 방영된다.
 
‘르미’와 ‘끼미’라는 대표 캐릭터들이 전체 시리즈를 끌고 나가며, 유동균, 윤승희 등 유명 성우들이 목소리 연기를 통해 애니메이션의 재미를 더한다.

이진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도내 문화자원을 적극 발굴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관련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