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5:35 (화)
남양주시, 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선수단 임용식 개최
상태바
남양주시, 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선수단 임용식 개최
  • 임성규
  • 승인 2016.01.1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석우 남양주시장(맨앞줄 왼쪽 5번째)이 12일 오전11시 남양주시청 푸름이방에서 '남양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선수단 임용식을 개최했다. 임용식 개최 후 '남양주시 체육회' 관계자와 선수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남양주시청)

[경기=동양뉴스통신] 임성규 기자 = 경기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12일 시청 푸름이방에서 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선수단 임용식이 개최됐다고 밝혔다.

올해 신규로 영입된 선수는 육상 2명, 유도 3명, 검도 4명 등 총 9명이며, 이를 포함해 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선수단은 유도 8명, 검도 10명, 육상 8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신규단원으로 임용된 선수들 중 유도 안바울 선수는 대한민국 유도의 간판이자 세계랭커로써 2012년 런던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송대남(시청 유도코치)에 이어 2016년 리우올림픽에서 메달획득이 유력시 되고 있다. 

검도 김정진, 황우진 선수는 2012년과 2013년 전국제패의 주역으로 군 제대와 함께 복귀하며 검도선수단의 제2의 전성기를 예고하고 있다. 육상 신용욱 선수는 중장거리부문에서 다수의 입상경력 가진 멀티플레이어로 도 체전에서 시 순위 향상에 큰 역할을 차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한해 시를 대표해 활약한 직장운동경기부 선수들은 세계선수권대회와 전국체육대회 등 각종 국내‧외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면서 명품 스포츠도시 시의 위상을 널리 알렸다.

특히 유도에서는 시 유도의 간판이자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방귀만(-73kg급)선수가 금메달을 차지하며 건재함을 과시했고, 세계검도선수권대회 단체전에서는 국가대표로 참가한 김경식, 조진용 선수가 전승을 거두며 일본에 이어 준우승을 차지하는데 혁혁한 공을 세웠으며, 육상 배성민 선수는 베트남 호치민시 국제 육상대회 5000m에서 우리시 육상 최초로 국제대회에서 은메달을 획득하는 등 최고의 활약을 펼친 바 있다.

이석우 시장은 지난해 선수단이 거둔 우수한 성적을 치하하며, "새해에도 선수들은 감독·코치를 중심으로 상호소통하고 단합해 세계를 품은 직장운동경기부로써 더욱 품격있는 세계적인 스타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