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6:44 (월)
대전시, 2016년 지방통합방위회의 개최
상태바
대전시, 2016년 지방통합방위회의 개최
  • 최정현
  • 승인 2016.02.1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상대비태세 및 안보의식 새롭게 다져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대전광역시 통합방위협의회(의장 권선택 시장)는 19일 오전 10시 시청 대강당에서 지역 안보태세를 점검하는 2016년 지방통합방위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시ㆍ구ㆍ동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군ㆍ경ㆍ소방 및 예비군 지휘관, 여성예비군, 특전예비군, 의용소방대 등 7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권 시장은 인사말에서 “최근 북한의 핵실험, 미사일 발사 등 북한의 안보 위협 행위로 인해 국민 모두가 국가 안보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있다”며 “오늘 지방통합방위 회의가 민ㆍ관ㆍ군ㆍ경 통합방위 협력체계를 다시 한 번 점검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이어 진행된 토의에서는 지역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위해 ▲중구의 자치구 통합방위 영상회의 시스템 구축 방안 ▲동구의 동 방위지원본부 효과적 운용 방안 순으로 발표를 하고 각 주제에 대해 유성구와 서구에서 제언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회의는 현 안보정세와 관련 지역 통합방위태세확립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참여하신 관계자 모두의 안보 의식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 앞서 통합방위태세 확립에 기여한 7개 유공기관과 유공자 29명이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대전시장, 육군 제32보병사단장 및 대전지방경찰청장의 표창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