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대구시, 22일 '세계 물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대구시, 22일 '세계 물의 날' 기념식 개최
  • 윤용찬
  • 승인 2016.03.21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대구시는 22일 엑스코에서 물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2016년 세계 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매년 3월 22일인 '세계 물의 날'은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물 문제 해결을 위한 세계 각국의 관심과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1992년 제47차 UN 총회에서 지정·선포했다.

'물과 일자리(Water&Jobs)'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기념식은 인류의 생존을 위한 필수요소인 물과 일자리의 연관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념식에는 김승수 행정부시장, 유제철 대구지방환경청장, 윤용문 대구환경공단이사장 등 주요인사와 환경관련 단체, 전문가, 기업인, 공무원, 학생 등 약 2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기념식은 물 산업 홍보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물과 일자리'를 주제로 한 강연과 문화공연이 있은 후 물 관리를 위해 노력해 온 유공자에 대한 시상이 이뤄진다. 기념식 후에는 시와 북구청이 함께 금호강 정화 활동을 진행한다.

시는 기념식 이외에도 3월을 '세계 물의 날 홍보의 달'로 지정해 시민들에게 물의 소중함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구·군별로 하천·약수터 정화 활동, 지하수 방치공 정리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물 사랑을 실천할 계획이다.

김 행정부시장은 "지난해 세계 최대 규모의 물 행사인 '세계 물 포럼(제7차)'의 성공적인 개최와 물 산업 클러스터의 완성에 힘입어 시는 세계적인 수준의 물 산업 도시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