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서울 성동구, ‘제설대책 추진 평가’ 3년 연속 수상
상태바
서울 성동구, ‘제설대책 추진 평가’ 3년 연속 수상
  • 김재영
  • 승인 2016.05.20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동양뉴스통신]김재영 기자= 서울시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시에서 시행한 ‘2015년 제설대책 추진 평가’에서 장려구로 선정돼 2013, 2014년 우수구 선정에 이은 3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

‘제설대책 추진 평가’는 제설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32개 기관(도로사업소 6, 자치구 25, 시설관리공단)을 대상으로 사전대비 계획 수립, 제설장비 관리실태, 제설제 확보 및 사용실적과 제설작업 이행 실태 등 제설업무 전 분야에 대해 평가를 실시한다.

구는 작년 겨울철 제설업무 추진 시, 노약자 등이 손쉽게 제설제를 살포할 수 있도록 소포장 제설제를 시 최초로 제작해 고갯길 및 계단 등에 비치해 사용하도록 했다.

또 공동주택에 제설제 지원, 고갯길 자동제설을 위한 소규모 자동염수 제설장치 2대 설치, 제설관련 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조체제 구축을 위한 제설대책 관계자 회의 개최, 눈치우기 캠페인 실시 등 사전 준비를 철저히 했다.

작년 겨울 아홉 번 내린 강설시 제설제 즉시 살포 등 신속하고 완벽한 제설작업을 실시해 교통 체증이나 주민 불편 없이 제설업무를 완료해 장려상을 수상하게 됐다.

정원오 구청장은 “겨울철 제설업무뿐 아니라 수방업무 등 주민의 안전과 직결된 재난관리업무를 완벽히 수행해 안전하고 편안한 성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