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성남시, 공유 촉진 사업 공모
상태바
성남시, 공유 촉진 사업 공모
  • 이지희
  • 승인 2016.05.2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문제 해결 기업·단체에 최대 500만 원 지원

[경기=동양뉴스통신] 이지희 기자= 경기 성남시는 다음달 10일까지 공유촉진 사업을 공모해 공유 개념을 실천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시민 편의를 높이는 기업이나 단체에 최대 500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공유’는 공간이나 물건, 정보, 재능, 경험 등을 ‘혼자 소유’하지 않고 나눠 사용해 사회문제 해결을 추구하고 그 가치를 높이는 활동이다.

사회문제의 범위는 '경기침체, 청년실업, 조기은퇴 등 경제 관련' '고령화, 청년주거, 공동체 와해, 1인 가구 증가 등 복지 관련' '문화소외, 문화프로그램 부족, 관광숙박시설 부족 등 문화 관련' '과잉소비, 에너지 고갈, 자원낭비 등 환경 관련' '교통체증, 주차장 부족 등 교통 관련' '그 밖에 성남시 공유촉진위원회가 인정하는 사항'이다.

최근 6개월 이상 공유 사업을 편 이력이 있는 비영리 민간단체, 법인, 기업이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기한 내 공유 단체·기업 지정 신청서, 공유촉진 사업비 지원 신청서, 6개월 이상 공유사업 실적을 증빙할 서류 등을 시청 7층 일자리창출과 협동조합지원팀에 내야 한다. 마감날 오후 6시까지 우편으로 보내도 된다.

신청한 공유 단체·기업에는 지정서를 줘 3년간 ‘공유 성남 BI’ 사용권을 주며 선정 기업·단체에 사업비 외에 시 관계 부서와 공유촉진 사업 협업을 행정적으로 지원한다.

시는 앞선 2014년 11월 10일 공유사업 참여 단체·기업 지원 방안, 공유촉진위원회 설치·운영 등의 내용을 담은 ‘공유경제 촉진 조례’를 제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