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경북도, 규제개혁 보고회 개최
상태바
경북도, 규제개혁 보고회 개최
  • 윤용찬
  • 승인 2016.05.2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경북도는 20일 도청회의실에서 김현기 행정부지사 주재로 불합리한 규제혁파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각 실·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규제개혁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각 실국에서 업무를 추진하면서 현장에서 발굴한 불합리한 규제를 보고한 후 토론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 분야를 제외한 규제는 '원칙개선·예외소명'으로 혁파하는 '네거티브 규제방식'을 적용해 추진해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규제개혁의 발굴사례로 법인등기사항 및 사업자등록사항 변경에 따른 변경정보연계 시스템 마련, 공원조성계획 변경절차 간소화, 해양심층수 원수 수질기준 조정 등 11건의 과제가 논의됐다.

특히, '법인등기사항 및 사업자등록사항 변경에 따른 변경정보연계 시스템 마련'은 법원 등기사항 변경 및 세무서 사업자등록 변경과 별도로 해당 관청에 변경신고를 해야 하는 과정에서 민원인의 불편 초래와 불필요한 과태료가 발생되는 문제점이 있어 하루빨리 개선돼 국민의 불이익을 최소화해야 한다.

또 '해양심층수 원수 수질기준 조정'은 해양심층수 원수 수질기준이 먹는해양심층수 수질기준보다 5개 항목이 낮게 돼 있어 해양심층수 개발 업계의 부담 및 혼란을 야기하는 것으로 해양심층수 원수의 농도기준 완화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김 행정부지사는 "현장의 목소리를 듣지 않고는 규제개혁의 절실함을 실감할 수 없고 규제개혁 없이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도 헛된 구호에 지나지 않는다"며 "찾아가는 현장 간담회를 개최하고 및 기업 및 관련단체 애로사항의 청취로 불합리한 규제개혁에 전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