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순천시, ‘Dream on 미디어교실’ 운영 탄력
상태바
순천시, ‘Dream on 미디어교실’ 운영 탄력
  • 강종모
  • 승인 2016.05.2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콘텐츠 창의체험스쿨 운영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
전남 순천시 시정목표.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영상미디어센터 두드림의 ‘Dream On 미디어교실’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올해 콘텐츠 창의체험스쿨 운영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돼 7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콘텐츠 창의체험스쿨은 청소년들의 콘텐츠분야(영상,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음악, 패션 등)에 대한 관심해소와 진로체험 및 재능발굴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전남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Dream On 미디어교실’은 순천‧여수‧광양 지역 11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자유학기제형 프로그램으로 한 학기동안 영화, 애니메이션, 방송영상 등 3개의 교육과정이 운영된다.

한길성 순천시 문화예술과 예술지원계장은 “지역 독립영화 감독 프로듀서 방송작가 기자 웹툰작가 등 각 분야의 전문인력이 학교로 파견돼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 매주 1회씩 총 15차시(30시간)로 운영되며 발표회도 가질 예정이다”고 말했다.

서용석 순천시 문화예술과장은 “지역 중학교 자율학기제 운영과 연계해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는 다양한 학교미디어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수요는 날로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우리 지역 청소년들에게 전문적적인 체험과정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영상미디어센터는 교육을 희망하는 중학교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할 예정이며,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미디어교육팀(061-811-0219) 또는 홈페이지(www.scmedia.or.kr)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