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6:44 (월)
소방방재청, 여름철 대비 특별안전대책 추진
상태바
소방방재청, 여름철 대비 특별안전대책 추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6.0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방재청은 4일 여름철 휴가 및 방학을 맞아 이용객들이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되는 청소년수련시설 등 국민여가시설에 대한 특별안전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대책은 문화생활의 사회적 환경변화에 따른 레져활동 증가 및 야외행사 관련시설에 대한 사전 예방조치사항이다.
 
안전관리자 등 관계자에 대한 현장맞춤형 교육실시와 순찰 예방활동을 통한 안전공감대를 형성, 국민누구나 안전한 공간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안전기반을 조성하고자 추진한다.

특히 청소년수련시설, 휴양콘도시설 등에 대하여는 소방관서 주관 특별조사를 실시해 피난·방화시설의 적정관리와 가스·전기시설의 안전사용 등에 대한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소방특별조사는 6월중 대부분 실시, 불량사항 등 미흡사항 발견시 휴가철 이전 보완·완료 조치한다.

가족단위의 여가시설로 활용중인 민박 및 펜션시설에 대하여는 소화기·단독경보형감지기 설치를 독려·홍보, 지역별 의용소방대 등을 활용해 예방순찰활동을 강화한다.

또한 여름철의 경우 전력수요가 급격히 늘어날 것 으로 예상돼 전력수급 비상상황에 사전대비하고자 건축물내 설치된 자가발전시설에 대한 작동(가동)훈련을 소방관서와 합동으로 실시토록 했다.
 
아울러 건축물 종사원 등 관계자 전체가 참여하는 자체소방훈련 및 자위소방대원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안전대책을 추진한다.

이와 병행 여름방학기간 중 소방관서별 ‘소방안전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열린소방관서 운영과, 119수련캠프 등 어린이 및 청소년 안전교육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