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울산시, ‘성공투자 비즈니스 포럼·기업과 금융 콘퍼런스’ 개최
상태바
울산시, ‘성공투자 비즈니스 포럼·기업과 금융 콘퍼런스’ 개최
  • 정봉안
  • 승인 2016.11.01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 기자 =울산시는 2일 오후 4시 울산롯데호텔에서 국내외 투자기업 임직원, 산업단지 입주기업, 중소기업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성공투자 비즈니스 포럼 및 기업과 금융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1일 시에 따르면, ‘성공투자 비즈니스 포럼’은 글로벌 경기침체로 기업 수출 감소, 조선산업 위기 등 어려운 투자 환경에서도 신사업 투자로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국내외 투자기업의 투자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기업의 투자 활성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마련된 행사이다.

우선 제일화성 이상훈 상무이사는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지원을 통한 기업 성장 투자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SK어드밴스드 김철진 대표이사는 사우디아라비아 APC와 쿠웨이트 PIC로부터 2억 800만 달러 규모의 외자 유치로 1조 원대의 PDH 공장증설 성공 사례를 소개한다.

이어 울산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는 정부, 기업, 금융 등 각종 분야에서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가에 대해 울산대학교 이창형 교수를 중심으로 울산발전연구원 이경우 연구원, 정무섭 동아대학교 교수, 울산테크노파크의 임성섭 소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토론회가 열린다.

‘기업과 금융 콘퍼런스’는 ‘미래 산업을 대비한 산업단지 입주기업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장철순 국토연구원계획․기획연구본부센터장이 주제 발표를 하고,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교수, 울산발전연구원 등이 토론자로 참여해 지역 중소기업의 활성화와 미래기업과의 동반상생 발전의 방안을 모색한다.

행사장 로비에는 국내외 투자기업 홍보 전시관과 기업 금융상담, 산업단지 분양 홍보 부스가 마련된다.

투자기업 홍보 전시관은 제일화성 등 국내기업 12개사, SK어드밴스드 등 외국인투자기업 8개사 총 20개사의 기업 홍보 부스를 관람할 수 있다.

금융상담 행사는 경남은행 등 7개 시중은행이 기업 대출상담 등 1대1 매칭 상담을 시행했고, 한국산업단지공단 및 시 산업입지과는 산업단지 분양 홍보 및 행정지원 상담회를 갖는다.

장수래 창조경제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기존 산업문화축제가 문화 체육행사 위주에서 올해는 경제 관련 노・사가 함께 미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포럼 행사 연계로 시너지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