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광양시, 시티투어에 감성적 체험 더해 매력 높여가
상태바
광양시, 시티투어에 감성적 체험 더해 매력 높여가
  • 강종모
  • 승인 2016.11.15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관광해설사 등 24명 참여, 시티투어 발전방향 모색하는 워크숍 열어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14일 지난 5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시티투어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문화센터 다목적실에서 열린 이번 워크숍에는 관계 공무원과 문화관광해설사 24명이 참여해 테마(주제), 코스, 홍보 등 시티투어를 운영하면서 느낀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광양시 시티투어에 색(매력요소)를 입히자’를 주제로 토의도 진행해 관람만 하던 시티투어에서 벗어나 특색 있고 다시 찾고 싶은 관광상품이 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나눴다.

이어 호남대학교 김진강 교수를 초빙해 ‘시티투어 서비스를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를 주제로 특강도 진행했다.

김 교수는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서는 여행자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하고 광양시 특색을 살린 시티투어 코스 개발이 먼저 이뤄져야 하고 여기에 전략적인 홍보 마케팅과 관광객들이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는 감성적 체험을 극대화하는 방법이 더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올해 시티투어는 이번 달 말까지 매주 토요일 운영되며, 홀수주에는 장도박물관, 백우산자연휴양림, 옥룡사지 등을 둘러보는 백운산권을, 짝수주에는 김시식지와 정병욱 가옥, 매화마을 등이 포함된 섬진강권을 각각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