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올 여름 청정하고 아름다운 신안 증도 해수욕장에서 즐기세요’
상태바
‘올 여름 청정하고 아름다운 신안 증도 해수욕장에서 즐기세요’
  • 김대혁
  • 승인 2011.07.20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군, 29일부터 31일까지. 증도해수욕장

▲ 전남 신안군은 오는 29일부터 증도해수욕장에서 갯벌축제를 연다 윤근학 관광과장은 "올해 6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체험형 중심으로 민간 주     ©김대혁
‘올 여름 청정하고 아름다운 신안 증도해수욕장에서 즐기세요’

전남 신안군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느림의 고장으로 잘 알려진 신안군 증도 우전해수욕장일원에서 섬과 갯벌이라는 테마로 「2011 신안 섬 갯벌축제」를 연다.

아시아 최초로 2007년 12월 1일 슬로시티로 지정된 증도면은 유네스코 생물권 보존지역, 습지보호지역, 갯벌도립공원으로 지정된 곳으로 매년 80만 여명의 외부 손님이 찾고 있으며 섬전체가 청정하고 아름다운 곳이다.

윤근학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축제는 남녀, 가족, 친구, 연인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며 “.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 『깜깜한 밤 별을 헤다』는 행사장 주변 모든 불을 끄고 어린시절 시골에서 해안가를 거닐며 푸른 은하수와 반짝이는 별을 보는 행사로 증도에서만 느끼고 볼 수 있는 통기타 공연과 함께 어우러져 축제장을 찾는 많은 이들의 향수를 느끼게 연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올해는 지난 5년동안 해 온 행사 중 관객 반응이 좋은 체험형 행사를 더욱 발전시켰고, 관 주도 행사에서 민간추진위원회 중심으로 전환시켰다”고 덧붙였다.

이외 행사로는 갯벌이다!, 바람맞이!, 나는야 소금장수!, 산천맞이!, 느려서 행복하다 등 이 있으며, 세부행사는 해변체험, 갯벌체험, 백합체험, 천일염체험, 소금포대 이어달리기 등 체험하면서 다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또한, 개막일 7월 29일 오후 8시 나몰라 패밀리, 스윙클, 윙크 등 인기가수들이 출연해 축하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광주=김대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