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청원. 오송읍, 다목적 광장 및 쉼터 준공
상태바
청원. 오송읍, 다목적 광장 및 쉼터 준공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3.07.04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빙체육시설․휴게시설 등 1000㎡ 규모 조성

▲ 청원군은 오송읍 오송5리에 2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웰빙체육시설과 휴게시설, 조경, 주차장 등을 갖춘 1000㎡ 규모의 다목적 광장과 쉼터를 조성했다.  동양뉴스통신  © 오효진 기자
충북 청원군 오송읍 오송5리(이장 윤문규)에 다목적 광장과 쉼터가 들어섰다.

군은 지난 4월부터 2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웰빙체육시설과 휴게시설, 조경, 주차장 등을 갖춘 1000㎡ 규모의 다목적 광장과 쉼터를 조성했다.

다목적 광장 및 쉼터조성사업은 농촌주거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농촌지역 주민의 생활환경 개선과 주민 화합을 통한 건강한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자연친화적 쉼터를 마련해주는 사업이다.

오송5리 주민들은 4일 오전 11시 오송5리 현장에서 각 마을 이장 및 지역주민들을 초청해 다목적광장 및 쉼터 조성 공사 준공식을 가졌다.

특히 운동시설이 부족한 농촌지역 주민들을 위해 배드민턴 경기장과 웰빙 생활운동기구가 마련돼 체육활동을 통한 여가와 건강증진은 물론 주민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광장 주변에는 조경수를 심고 정자, 운동기구, 벤치, 주차장 등을 설치하는 등 마을주민이 휴식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공원의 기능을 살렸다.

군관계자는 앞으로 이 다목적 광장은 농사철에는 공동작업장 및 쉼터로 애·경사 시에는 마을 행사장으로 활용돼 마을의 구심체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장소로 널리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