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전남도, 어식백세 수산물 멸치·꽃게·메기 선정
상태바
전남도, 어식백세 수산물 멸치·꽃게·메기 선정
  • 박용하
  • 승인 2017.04.03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부 선정…26~29일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서 명품 꽃게 식도락 여행을...

[전남=동양뉴스통신]박용하 기자 =전남도는 이달의 해양수산부 어식백세 수산물로 멸치, 꽃게, 메기가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멸치는 단백질과 지질이 풍부하고 어패류 중 칼슘이 가장 많이 들어있어 싼 값에 우수한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는 대표적 식품이다. 또한 단백질 합성을 촉진하는 핵산이 풍부해 임산부 및 성장기 어린이, 노약자 등에게 유익하다.

꽃게는 지질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해 비만, 고혈압, 간장병 환자에게 권장하는 건강식품이다.

성장에 꼭 필요한 아미노산인 라이신이 다량 함유돼 있으며, 혈액 속 중성지방질을 줄이는 타우린도 풍부해 고혈압 및 동맥경화 환자에게 좋다.

메기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성인병 예방에 좋고, 속살이 희고 부드러우며 살집이 많아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동의보감’에는 메기는 이뇨를 돕는 기능이 있어 몸이 부었을 때는 메기탕을 먹으라고 기록돼 있다. 더울 때 먹는 메기 매운탕 한 그릇은 몸 속 노폐물을 내보내고 단백질을 보충해준다. 여름철 복달임 음식으로 제격이다.

멸치, 꽃게, 메기는 이달 한 달 동안 수산물 전문쇼핑몰인 인터넷수산시장(www.fishsale.co.kr)에서 시중 가격보다 1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하두식 도 수산유통가공과장은 “이달의 어식백세 수산물로 선정된 멸치, 꽃게, 메기가 제철을 맞아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하니 전남산을 많이 드시고 건강을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