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순천교육지원청, ‘우리땅 독도 역사문화 탐방’ 실시
상태바
순천교육지원청, ‘우리땅 독도 역사문화 탐방’ 실시
  • 강종모
  • 승인 2017.06.02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윤종식)은 1일부터 3일까지 2박 3일 동안 지역 초등학생 36명과 교직원 14명이 참여하는 우리땅 독도 역사 문화 탐방을 실시했다.

이번 탐방의 목적은 일본의 지속적인 역사왜곡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우리땅 독도 바로 알기 및 영토의식을 확고히 다지기 위해 교육의 장을 현장으로 넓혀서 온몸으로 나라사랑을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실시됐다.

주암댐 주변지역 육영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수자원공사 주암댐관리단이 전액 후원해 이뤄지는 이번 행사는 우리 지역 학생들의 바른 역사관 형성과 애국심 함양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독도 탐방단은 “거센 파도로 비록 독도에 입도하지 못했지만 늠름한 독도경비대원들의 거수경례에 독도가 우리땅이라는 것을 새삼 깨달았으며 두 손을 흔들며 아쉬워하는 모습에 가슴이 뭉클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독도문제 및 역사왜곡에 올바르게 인식하겠다고 각오를 피력했다.

윤종식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독도를 영토분쟁의 대상으로 삼으려는 일본의 역사왜곡에 우리 학생들은 단호히 대응하는 자세를 갖고 이번 독도 탐방으로 우리 영토의 소중함을 깨닫고 독도지킴이로서 역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