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김한길, 인천지역 공약 불이행 지적
상태바
김한길, 인천지역 공약 불이행 지적
  • 육심무 기자
  • 승인 2013.09.2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짓말로 국민을 속이면 된다고 생각했다면 참 나쁜 대통령"
[동양뉴스통신] 육심무 기자 =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27일 인천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공약 불이행에 대한 공격을 이어갔다.
   
김 대표는 이날 송영길 인천시장과 인천지역 시민사회대표자와의 조찬간담회에서 "박근혜 당시 대통령 후보가 경제민주화와 복지라는 시대정신을 따르겠다는 조건부로 대통령에 된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어제는 공식적으로 민생 관련 공약들을 전면 뒤집겠다는 공식발표를 대통령이 직접 했다"고 말했다.

또 "박근혜 대통령 후보가 당시로서는 파격적으로 경제민주화와 복지정책들을 대폭 수용했기 때문에 대통령이 됐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그런데 어제 우리가 맞닥뜨린 현실은 대통령 후보 당시에 했던 약속들을 거침없이 뒤집겠다는  말씀이었다"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선거 때만, 선거를 앞두고 달콤한 거짓말로 국민을 속이면 된다고 생각했다면 참 나쁜 대통령이다"며 "대통령이 되고 나서 '죄송합니다' 이렇게 한마디만 해도 될 것이라고 미리부터 생각했던 것이라면 더 나쁜 대통령이다"고 공격했다.

인천지역 현안과 관련해 "인천만 해도 아시안게임 지원도 그렇지만, 인천도시철도 2호선에 대한 공약을 대통령 후보께서 직접하셨다"면서 "인천의 투표 결과를 분석한 것을 보면, 인천도시철도 2호선이 개통되는 것을 전제로 한 주변지역들이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지지표가 훨씬 더 많았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여러 가지로 막막하지만 야당과 시민사회, 국민들이 힘을 모아서 제대로 된 길을 제대로 제시한다면 이런 현실을 바꿀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다"면서 "우리가 다시 힘을 모으고  민주주의를 다시 세우기 위해서 고통과 인내를 감수하겠다는 다짐만 있다면 민주주의를 다시 세우고 민생도 살려낼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