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진영 장관, 사퇴서 수리 요청
상태바
진영 장관, 사퇴서 수리 요청
  • 육심무 기자
  • 승인 2013.09.2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장관사퇴로 보건복지부 패닉"
▲ 진영 보건복지부장관. <사진= 보건복지부>     ©

[동양뉴스통신}육심무 기자 = 내년 정부의 복지예산이 처음으로 100조원을 넘어선 가운데 복지업무를 총괄하는 수장인 진영 보건복지부 장관이 사퇴의사를 굽히지 않고 있어 박근혜 대통령과 정부 여당에 큰 부담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진영 보건복지부 장관은 29일  "기초연금을 국민연금에 연계하는 방안에 계속 반대 의견을 냈고, 청와대에 이런 뜻을 전달했으며, 충돌이나 불화는 없다"면서  "물러날 수 있게 허락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진영 장관은 지난 26일  "보건복지부 장관으로서 책임을 통감하기 때문에 사임하고자 한다"고 밝혔고,  정홍원 국무총리는 28일 박 대통령과의 상의를 거쳐 진 장관의 사표를 반려했었다.
 
정 총리는 “정기국회가 개회돼 있고 국정감사를 앞둔 상황에서 마땅히 복귀해 직무를 수행해야 하고, 그렇게 해주길 바란다”며  “진영 장관은 정책위 의장으로 새 정부의 공약을 직접 주도했고 국민행복추진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공약 실무책임을 총괄하는 역할을 하는 등 입안 단계에서 완성 때까지 공약을 책임져 왔다”면서 사퇴 철회를 권유했었다.
 
그러나 진 장관이 정 총리의 사퇴서 반려 한루만인 29일 만류에도 불구하고 사퇴서 처리를 다시 요청함에 따라 장관직에 복귀할 의사가 없음을 천명했다.
 
진 장관 사퇴와 반려 등에 대해 민주당은 “진영 보건복지부 장관의 두 번째 사의 파동과 반려로 보건복지부가 패닉에 빠졌다”며 박근혜 정부의 우왕좌왕에 국민들은 좌불안석“이라고 비난했다
 
민주당은 논평 등을 통해 “세제개편안 파동, 기초노령연금 등 핵심 대선공약 파기만으로도 박근혜 정부에 대한 실망과 걱정이 태산 같다. 여기에 더해 청와대와 내각의 잇따른 오락가락 사표 소동까지 더해졌다””면서 “박근혜 정부의 불안한 모습에 국민들은 더더욱 좌불안석이 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