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1:16 (금)
서울시, 시리세나 스리랑카 대통령 명예시민증 수여
상태바
서울시, 시리세나 스리랑카 대통령 명예시민증 수여
  • 김혁원
  • 승인 2017.11.30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스리랑카 수교 40년 맞이 방문
시리세나 스리랑카 대통령(사진=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는 30일 오전 9시 30분 시청에서 시 스마트시티 정책 추진 현황 시찰을 위해 우리나라를 국빈 방문 중인 시리세나 스리랑카 대통령에게 명예시민증을 수여한다.

시에 따르면, 스리랑카 대통령은 한국-스리랑카 수교 40년을 맞아 지난 28일부터 우리나라를 방문해 29일 국립현충원 참배를 시작으로, 공식 환영식, 정상회담, 협정서명식 등 일정을 가졌으며, 문재인 대통령 주최 국빈만찬에 참석한다.

박원순 시장은 스리랑카의 콜롬보시에서 시리세나 대통령과 만남을 가졌으며 서울과 스리랑카, 우호도시 협정 체결도시인 콜롬보시와 교류를 다양한 방면에서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서울의 전자정부, 교통정책 등 시의 스마트시티 정책 추진에 대한 아이디어 공유 및 향후 교류·협력 강화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박 시장은 “인종, 종교의 차이로 인한 오랜 내전이 종식된 이후에도 갈등이 지속됐던 스리랑카 국민들의 실질적인 통합을 이끌어 내신 시리세나 대통령이 시 명예시민이 되는 것은 저를 포함한 시민 모두에게 귀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와 스리랑카 간 교류에 강한 애정을 가지고 계신 시리세나 대통령이 앞으로 더 교류강화에 힘써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