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해외 안전여행 오디오 가이드 제작발표회 개최
상태바
해외 안전여행 오디오 가이드 제작발표회 개최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10.28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는 인터파크INT, 킹콩엔터테인먼트와 공동 오는 30일 공사 지하 1층 관광안내전시관에서 해외 관광지 안전여행 오디오 가이드 제작을 위한 업무협약식 및 제작발표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우리나라 국민의 해외여행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해외 현지 실정에 밝지 않아 뜻하지 않은 사건·사고 피해를 입거나 불편을 호소하는 사례가 증가해왔다.
 
공사는 이에 우리 국민의 안전하고 쾌적한 국외여행에 기여하고자 MP3 파일 형태의 ‘해외 관광지 안전여행 오디오 가이드’를 제작하여 무료 배포할 계획이다.

오디오 가이드에는 유럽, 미국, 아시아 지역 20여개 도시의 역사, 문화, 관광 정보 등을 담게 된다. 오디오 및 지도 파일은 오는 12월 말 관광공사 ‘지구촌 스마트 여행’ 홈페이지(www.smartoutbound.or.kr) 및 인터파크투어 홈페이지(http://tour.interpark.com), 여행 관련 카페/블로그 등에서 무료로 배포한다.

특히 킹콩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 서효림과 이동욱이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제작에 목소리를 재능기부할 계획이며, 또한 인터파크INT에서는 해외의 풍부한 여행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 주요관광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한국관광공사 권병전 국외여행서비스센터장은 “우리 국민이 오디오 가이드의 유익한 정보를 통해 안전한 해외여행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해외 주요 관광지에 대한 추가 콘텐츠 확충으로 국외 자유여행객을 위한 서비스 기반을 향상시켜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