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인천시, 원도심균형발전 도시재생정책協 개최
상태바
인천시, 원도심균형발전 도시재생정책協 개최
  • 김몽식
  • 승인 2018.11.3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 잘 사는 균형발전 방안 전략 설명
허종식 균형발전정무부시장이 30일 인천시청 공감회의실에서 열린 '제1회 원도심균형발전 도시재생정책협의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시(시장 박남춘)는 30일 오후 2시 시청 공감회의실에서 시민이 직접 시정에 참여해 도시재생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원도심균형발전 도시재생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도시재생정책협의회의 구성원은 허종식 균형발전정무부시장을 위원장으로, 군·구 대표 주민, 시의회 의원, 유관기관, 시민사회단체, 도시재생 관련 분야 전문가 등 각계 단체를 대표해 총 43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향후 도시재생관련 주요시책 및 정책방향을 제시하고, 도시재생사업과 관련된 의견 수렴, 갈등을 조정하고, 신규 재생콘텐츠 발굴을 제안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회의는 시 핵심 시정목표인 ‘더불어 잘 사는 균형발전 방안’에 대한 비전과 전략에 대한 설명과, 자문안건으로는 인천 개항창조도시 재생사업에 대해서도 다각도로 심도 깊은 논의로 이루어졌다.

강인모 재생정책과장은 “민선7기 공약사항 중 하나인 시민 중심의 도시재생정책협의회 운영을 통해 앞으로 원도심 주민과 시민사회단체, 관련전문가 등이 시 도시재생사업의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는 진정한 시민중심 도시재생정책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