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1:16 (금)
부산시, 제8회 이태석봉사상 시상식 개최
상태바
부산시, 제8회 이태석봉사상 시상식 개최
  • 한규림
  • 승인 2019.01.09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협력 협동조합 빙고 대표 권기정씨 선정
(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9일 오후 5시 시청 국제회의장에서 제8회 이태석봉사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사단법인 부산사람이태석기념사업회(이사장 이장호)가 주관하는 제8회 이태석 봉사상 수상자에는 권기정 씨(개발협력 협동조합 빙고 대표)가 선정됐다.

권 씨는 한양대학교 경영학과을 졸업하고 2001년부터 구호·개발 전문가로 활동했으며 아프가니스탄, 르완다, 스리랑카, 파키스탄, 네팔. 에티오피아, 이집트, 남수단 등지에서 전쟁과 질병, 빈곤으로 어려움에 처한 이들을 위해 긴급구호 및 지역개발 활동을 전개했다.

‘울지마 톤즈’로 널리 알려진 남수단은 2012년 세계에서 제일 가난한 나라였고, 내전으로 위험이 가중되고 있는 지역이었으며 권 대표는 남수단과 우간다 국경지역에서 사선을 넘나들며 긴급구호 활동을 펼쳤다.

현재 오랜 현지 활동을 접고 돌아와 교육을 주제로 하는 '협동조합 빙고'를 설립헤 바른 소비와 지출을 통해 제3세계 사람들과 공존하고 협력 할 수 있는지 고민하고, 세계시민으로서의 책임과 권리를 함께 배우고 연구하는 데 힘쓰고 있다.

한편 ‘이태석 봉사상‘은 아프리카 남수단 톤즈에서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펼치다 숨진 부산 출신 이태석 신부를 기억하고 그 정신을 이어가기 위해 제정됐다.

봉사상 시상식 외에도 청소년 교육사업, 예술인 재능기부 음악회, 의료봉사 등 다양한 사업으로 국내·외에서 활동하며 지역의 나눔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