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취학아동 예방접종 꼭 해야..
상태바
취학아동 예방접종 꼭 해야..
  • 조영욱 기자
  • 승인 2013.12.17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의무 취학아동에게 예방접종 통지서 발송
[경기=동양뉴스통신]조영욱기자 = 경기 용인시는 2014년 의무취학 예정자를 대상으로 예방접종 확인사업을 시작했다.

이에 시는 처인구 2319명, 기흥구 7180명, 수지구 4685명의 의무취학아동들에게 예방접종 통지서 및 안내문을 취학통지서와 함께 발송할 예정이며, 미접종자는 예방접종 후 전산 입력을 완료할 계획이다.
 
한편 예방접종은 감염병 예방에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며, 예방접종을 받을 경우 심각한 합병증을 피할 수 있다. 이에 단체 생활을 시작하는 아동기(만 4세 이후)에는 감염병에 대한 방어 면역이 점차 약해지고, 예방접종을 소홀히 하는 경향이 있어 감염병에 노출되기 쉽다.
 
이에 따라 취학아동은 본인의 건강은 물론 함께 공부하는 친구들의 건강을 위해 빠트린 예방접종이 없는지 확인하고 예방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초등학교 입학 전까지 만 4~6세에 받아야 하는 예방접종은 DTaP5차, 폴리오4차, MMR2차, 일본뇌염 사백신 4차(또는 생백신 2차) 등 총 4가지이며, 완료 여부는 인터넷, 모바일, 예방접종을 받은 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서 확인가능하며 인터넷과 모바일 이용시에는 먼저 예방접종 도우미사이트(http://www.minwon.go.kr)에 회원가입후 확인이 가능하다.
 
전산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 ‘예방접종 증명서’ 제출이 불필요하지만 ‘예방접종 금기자’ 및 ‘의료기관에서 전산등록 불가한 경우’에는 접종받은 의료기관에서 ‘취학아동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아 입학 시 학교에 제출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