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자유학기제 대비, 교원 대상 '진로교육 연수' 개최
상태바
자유학기제 대비, 교원 대상 '진로교육 연수' 개최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12.1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7일 ‘진로진학 교원을 위한 진로연수’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세종대학교 학생회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신청자 선착순 250명을 대상으로 무료 개최된다.

18일 와이즈멘토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새 정부의 주요 교육정책인 자유학기제 확산에 앞서 진로교육에 대한 교원들의 정확한 이해와 콘텐츠 확립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와이즈멘토 조진표 대표의 ‘교육제도 변화에 따른 현명한 진로교육 방법’ 강연이 첫 시간으로 펼쳐진다. 본 강연에서는 진로교육의 두 축인 적성파악과 진로설계를 학교 현장에서 연속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학교 급별 진로지도 방법을 알아본다. 

이어 진로교육도서 ‘적성과 진로를 짚어주는 직업교과서’시리즈를 활용, 다양한 진로수업모듈을 탐색하는 분과별 워크숍이 진행된다.
 
와이즈멘토 진로강사들을 통해 실시되는 본 프로그램은 진로수업 및 방과 후 교실, 자유학기제에 대비할 수 있는 교실활동 및 진로성숙도 향상에 목적을 두고 있다.

종합출판사 (주)김영사와 진로적성 전문연구소 와이즈멘토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진로교육연수는 진로 상담교원 및 진로지도에 관심이 있는 교원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식음료 일체, 진로교육 연수용 소책자, 교양도서 1권, 교육수료증이 주어진다.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와이즈멘토 홈페이지(www.wisementor.net)에서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로 250명 선착순 접수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