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1:16 (금)
권영진 대구시장, 전국 지방분권 대표들과 간담회 가져
상태바
권영진 대구시장, 전국 지방분권 대표들과 간담회 가져
  • 윤진오
  • 승인 2020.01.3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지방분권 단체 대표 대구서 지방분권 협력방안 논의
권 시장, 실질적인 지방분권 실현 위한 제도화 필요성 강조
대구시청에서 지방분권 추진 관련 각계 대표들 간담회 개최(사진=대구시 제공)
대구시청에서 지방분권 추진 관련 각계 대표들 간담회 개최(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권영진 대구시장은 31일 오후 대구시청에서 전국의 지방분권 각계 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지방분권 실현을 위해 전국의 지방분권 관련 각계 단체의 의견을 듣고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김중석 지방신문협의회 회장, 박재율 지방분권전국회의 상임공동대표, 정원식 전국지방분권협의회 회장 등 지방분권 관련 각계 대표와 공무원 등 14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현재 국회에 계류 중인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중앙·지방협력회의 관련 법안, 자치경찰 관련 법안 등 지방분권 관련 법안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비수도권 지역의 저출산에 따른 인구절벽 현상과 지역소멸 위기에 대한 국가 비상대책 선언의 필요성도 제기됐다.

또 총선 시기 지방분권 개헌 이슈 재점화 등 향후 지방분권 추진을 위한 협력방안에 대해 1시간여간 열띤 토론을 이어갔다.

권영진 시장은 “지방자치가 시작된 지 25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중앙 집중에 따른 비효율과 불균형이 심각하다”며 “20대 국회에서 지방분권 관련 법안을 조속히 통과시켜 지방분권이 반드시 실현되도록 제도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