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중앙선관위, 지방선거 홍보대사 서경석 등 위촉
상태바
중앙선관위, 지방선거 홍보대사 서경석 등 위촉
  • 구영회 기자
  • 승인 2014.01.2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한 선거문화 조성과 투표 참여를 위한 CF 모델 등 홍보활동 전개

▲ 21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제6회 지방선거 홍보대사로 위촉된 공명선거 홍보대사들이 사전투표를 직접 체험한 후 투표지를 투표함에 투입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선영(SBS) 아나운서, 김소영(MBC) 아나운서 , 이현주(KBS) 아나운서, 방송인 서경석.(사진/선관위)     © 동양뉴스통신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1일 제6회 지방선거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방송인 서경석씨와 지상파 방송3사 메인뉴스 앵커인 이현주(KBS), 김소영(MBC), 박선영(SBS)를 공명선거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선거관리위원회 창설 51주년 기념일인 1월21일에 맞춰 열린 이날 위촉식은 홍보대사 소개, 위촉패 수여, 이종우 중앙선관위 상임위원 축사, 서경석 홍보대사 답사, 퓨전국악 라피네스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종우 중앙선관위 상임위원은 축사를 통해 "방송인 서경석씨는 평소 남을 배려하는 따뜻하고 믿음직한 이미지로 시청자들에게 긍정의 에너지를 전달하고 있으며 이현주 아나운서, 김소영 아나운서, 박선영 아나운서는 각 방송사의 메인 앵커로서 신뢰와 친숙한 이미지로 늘 시청자와 가까이 있어 이번 지방선거에서 유권자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내고 깨끗한 선거문화를 조성하는데 적임자로 선정됐다"며 공명선거 실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아낌없는 협조를 당부했다.
 
이날 위촉된 네 명의 홍보대사는 중앙선관위 1층 선거체험관에서 전국단위 선거로는 처음으로 실시하는 사전투표를 직접 체험했다.
 
사전투표제도는 선거일에 투표할 수 없는 유권자를 위하여 선거일전에 미리 투표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로 이번 제6회 지방선거의 사전투표 기간은 5월 30, 31일 2일간이다.
 
모의 사전투표 체험을 마친 서경석씨는 "처음에는 생소했지만 쉽고 편리하게 투표를 마칠 수 있었다"며 "이번 지방선거에서 사전투표의 도입으로 투표일이 토요일을 포함해서 3일로 늘어난 셈이므로 많은 유권자가 투표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위촉된 홍보대사는 앞으로 방송광고와 각종 홍보물에 모델로 출연해 사전투표 제도를 비롯하여 투·개표절차 등에 관한 선거정보를 유권자에게 알리고 선거에 대한 유권자의 관심과 투표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에 나서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