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강창희 의장, "한·베트남 공동번영 노력 기대"
상태바
강창희 의장, "한·베트남 공동번영 노력 기대"
  • 구영회 기자
  • 승인 2014.01.21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웬 쑤언 푹 베트남 선임부총리 일행 경제협력 강화방안 논의

▲ 21일 오후 강창희 국회의장이 국회 접견실에서 응웬 쑤언 푹 베트남 선임 부총리와 악수를 나누고 있다.(사진/국회)     ©원건민 기자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강창희 국회의장은 "한국과 베트남이 FTA를 체결해 좋은 경제협력 파트너로 공동번영을 위해 노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혔다.
 
강 의장은 21일 오후 국회접견실에서 응웬 쑤언 푹 베트남 선임부총리 일행을 접견하고 우리기업의 베트남 시장 진출지원 등 양국 간 우호협력관계 증진 및 경제협력 강화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강 의장은 이날 접견에서 "한국과 베트남은 인적·물적 교류 모두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면서 "양국은 서로 우호적인 감정을 바탕으로 무한한 협력의 가능성이 열려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국은 가난을 극복하고 경제발전을 이룬 경험을 공유할 의사가 있다. 앞으로 건설사업을 비롯해 에너지 개발사업, 의료 사업 등 많은 분야에서 적극적인 교류·협력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응웬 쑤언 푹 베트남 부총리는 "이라크는 한국을 진지한 우방국가로 생각하고 있다"고 밝히고, "한국과 이라크는 유구한 역사적인 관계 속에서 외세의 통치·가난 등 많은 공통적인 경험을 공유하고 있고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이라크가 한국의 경제개발 경험을 배우고 더 많은 한국인들과 한국 기업들을 이라크에서 만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강 의장은 지난해 1월에는 베트남을 방문해 쯔언 떤 상 국가주석·응웬 푸 쫑 당 서기장·응웬 신 흥 국회의장 등 주요 인사들을 만나 양국 간의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에 부합하는 의회협력 관계 구축 및 경제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