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SK행복더하기-행복한 푸드' 캠페인 진행
상태바
'SK행복더하기-행복한 푸드' 캠페인 진행
  • 송성욱
  • 승인 2020.04.1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과 함께하는 행복한 기부 문화 조성, 팬 참여 실시간 선수단 애장품 경매 방송 진행

[동양뉴스] 송성욱 기자 = SK 행복날개를 달고 활동하는 스포츠 선수들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을 돕기 위한 ‘SK행복더하기-행복한 푸드’ 캠페인을 통해 취약계층 300가구에 식료품 키트를 전달한다.

(사진=SK와이번스 제공)
(사진=SK와이번스 제공)

SK와이번스와 SK나이츠, SK텔레콤 스포츠마케팅 그룹 소속 프로스포츠 선수로 구성된 SK스포츠는 13일부터 30일까지 ‘SK행복더하기-행복한 푸드’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다.

SK스포츠가 올해부터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 ‘SK행복더하기’의 첫번째 프로젝트인 ‘행복한 푸드’ 캠페인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아이들을 지원하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로 인해 다수의 아동복지 시설이 원활하게 운영되지 못하고 있고, 학교 등교도 미뤄지고 있는 상황에서 취약계층 아동들이 제대로 된 식사를 해결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SK스포츠는 이 아동들을 돕기 위해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으로 식사류, 간식류, 유산균 등 필수 영양 식품으로 구성된 식료품 키트를 제작해 취약계층 아동이 있는 300가구에 전달할 계획이며,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중요시됨에 따라 캠페인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먼저 SK스포츠 소속의 선수단과 구단 프런트, SK텔레콤 구성원들의 기부 참여로 시작되며, 13일부터 운영되는 네이버 해피빈 페이지를 통해 팬들이 참여 할 수 있는 직접 기부 모금과 SK선수단의 애장품 판매 모금을 진행한다.

또, 팬과 함께하고 동행하면서 행복을 더해 나간다는 취지로 팬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SNS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행복한 푸드 릴레이’, SK와이번스 응원단과 함께하는 ‘애장품 경매 방송’ 등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기부 확산을 위해 소셜미디어를 통해 진행되는 ‘행복한 푸드 릴레이’는 14일부터 시작한다. 참여 방법은 식사 전 음식 사진과 함께 손 하트를 찍어 캠페인 해시태그(#행복한푸드챌린지)와 함께 참여하고 싶은 친구 3명을 지목해 본인 SNS에 업로드하면 완료된다.

참여한 게시글 1건당 1000원씩 기부되며, 게시글 1만개를 목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기부금은 SK스포츠가 적립해 전액 행복한 푸드 키트 구성에 사용된다.

SK스포츠 선수들이 기부하는 ‘애장품 판매’도 진행된다. SK와이번스, SK나이츠 선수단과 함께 SK텔레콤이 후원하는 최경주, 이보미 프로 등 선수들의 마음이 담긴 애장품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판매된다.

한편, SK와이번스 응원단과 함께하는 SK스포츠 선수들의 스페셜 애장품 경매 방송을 라이브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스페셜 애장품 경매는 즐겁게 참여하는 기부 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실시간으로 팬들이 참여하고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일정은 추후 구단의 SNS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선수들의 애장품 판매와 경매를 통해 발생하는 수익금은 전액 행복한 푸드 키트를 만드는데 기부된다.

팬에게 받은 사랑을 모아 더욱 큰 행복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시작되는 SK스포츠의 사회공헌활동 ‘SK행복더하기’는 이번 ‘행복한 푸드’ 캠페인을 시작으로 SK스포츠와 팬들이 함께 해 지속적으로 사회적 가치창출을 할 수 있는 활동을 위한 행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