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인천남구, ‘2014년 종합형 스포츠클럽’ 사업 선정
상태바
인천남구, ‘2014년 종합형 스포츠클럽’ 사업 선정
  • 오선택 기자
  • 승인 2014.02.0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생활체육회 공모, 3년간 9억원 지원받아

[인천=동양뉴스통신]오선택 기자=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생활체육회의 ‘2014년 종합형 스포츠클럽’ 공모사업에 인천 남구가 최종 선정됐다.

남구는 지난해부터 핵심정책으로 추진해온 생활체육진흥사업을 양적 질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예산지원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

문광부와 국민생활체육회에 따르면 생활체육 정책의 대전환이라는 취지를 내걸고 스포츠클럽 중심 활성화 사업을 추진 2014년 종합형 스포츠클럽 대상자를 공모했다.

종합형 스포츠클럽은 지역 체육시설을 거점으로 다세대․다계층․다종목․다양한 프로그램과 전문 체육지도자가 융합된 회원중심의 클럽이다.

국민생활체육회는 2013년 9곳을 시범 운영한데 이어 2014년 10곳을 추가 선정하기로 하고 전국 공모 지난달 29일 대상자를 확정 발표했다.

남구는 스포츠클럽 운영자금으로 올해부터 3억원씩 3년동안 9억원의 기금을 지원받는다.

선정 여건에 남구는 ▲4종목이상 체육시설 확보 ▲4종목이상 운영 ▲체육지도자 4명 보유 ▲회원 100명이상 보유 등 자격요건을 기준이상 충족한 것은 물론 특히 클럽운영 재정자립 방안과 관련 구 차원에서의 다각적인 지원이 돋보였던 것으로 평가됐다.

남구는 지난해 구정 핵심전략으로 ‘생활체육 진흥’을 추진, 인조잔디축구장과 풋살경기장, 건강체력증진센터 등 다양한 체육시설을 확충했다.

이번 사업 선정을 위해 남구는 구청장을 수장으로 TF 팀을 구성, 구단위 체육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지원, 다양한 위탁운영사업 추진, 수익사업 모델 창출 등 재정자립 모색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박우섭 남구청장은 “체육시설과 전문지도자가 결합된 스포츠클럽 중심의 프로그램 운영이야말로 남구가 지향하는 공동체복원과도 일맥상통, 이번 공모에 적극 뛰어들었다”며 “향후 3년간 운영을 토대로 성공적인 생활체육 시스템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