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6:44 (월)
곽상도 의원,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5년 연속 선정
상태바
곽상도 의원,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5년 연속 선정
  • 윤진오
  • 승인 2020.12.18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력형 비리와 특정 이익집단 특혜 의혹의 진실을 밝히는 것에서 멈추지 않겠다"
국민의힘 곽상도(대구 중남구) 의원(사진=윤진오 기자)
 국민의힘 곽상도(대구 중남구) 의원(사진=윤진오 기자)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17일 국회 교육위원회 곽상도 의원을 ‘2020년도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했다.

곽 의원은 2016년부터 5년 연속으로 국민의힘, NGO모니터단으로부터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곽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코로나19로 돌봄과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육현장을 점검하고, 진보교육감 집권체제 아래 전교조 인물들이 누리고 있는 각종 특혜와 특권을 지적하는 한편, 국회 운영위원회에서는 옵티머스 펀드 사태와 정관계 인사들 사이의 로비 의혹을 제기하면서 청와대 내 비리근절을 당부하고, 각종 사건 사고에 연루되어 수사 혹은 재판을 받는 청와대 내 인물들을 지적하고 공직기강 확립을 요구했다.

곽 의원은 “의혹 제기로 진실을 밝히더라도, 밝혀진 문제점을 개선해나가기 위한 정책적인 노력이 따라오지 않는다면 국민들께서 체감하는 정치에는 큰 변화가 없다고 생각한다”며, “권력형 비리와 특정 이익집단 특혜 의혹의 진실을 밝히는 것에서 멈추지 않고, 제도개선까지 이뤄지도록 관심을 기울여서 항상 ‘국민의 힘’이 되고 ‘교육에 힘’이 되는 의정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