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인천 남구, 홍익경제연구소와 사회적경제지원센터 MOU
상태바
인천 남구, 홍익경제연구소와 사회적경제지원센터 MOU
  • 오선택 기자
  • 승인 2014.02.10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오선택 기자= 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는 지난 7일 구청장실에서 (사)홍익경제연구소(이사장 하석용)와 ‘남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재위탁 운영협약을 체결했다.

남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지역특성에 맞는 사회적기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0년 10월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최초로 설립됐다.

이번 협약으로 센터는 그동안 우선적으로 추진해 온 사회적기업 외에 마을기업, 자활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조직 역량을 강화하고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본격 수행하게 된다.

(사)홍익경제연구소는 2017년 2월까지 3년간 센터를 재위탁받아 운영하며 위탁운영 2기를 맞이해 새로운 센터장과 사무국장을 영입하는 등 조직과 인력의 쇄신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중간지원기관으로서 새로운 출범을 앞두고 있다.

센터는 앞으로 사회적기업 36개, 마을기업 10개, 자활기업 3개, 협동조합 13개 등 총 62개의 사회적경제조직에 대한 맞춤형 경영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우섭 남구청장은 “이윤추구를 절대목적으로 삼는 자본주의사회 기업환경에서 사회적경제조직은 바람직한 기업형태로 주목받고 있으며 이러한 사회적경제조직이 지역주민들이 즐겁게 생업에 종사하는 생생지락(生生之樂) 도시조성에 견인차 역할을 수행할 있도록 이들 기업에 대한 육성 지원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