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문 대통령 "코로나19 확산 차단, 국민 생명·안전 지키는 일"
상태바
문 대통령 "코로나19 확산 차단, 국민 생명·안전 지키는 일"
  • 서다민
  • 승인 2021.08.0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9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9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9일 "지금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방법은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는 데 전력을 다하고 백신 접종률을 높이는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이같이 말한 뒤 "2학기 개학을 앞두고 아이들의 안전한 등교 수업을 위해서라도 방역의 고삐를 더욱 단단히 조여야 한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최근 백신 접종에 다시 속도를 내면서 40% 이상의 국민들이 1차 접종을 끝냈고 추석 전 3600만명 접종을 목표로 나아가고 있다"며 "집단 면역의 목표 시기도 앞당기고 백신 접종의 목표 인원도 더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백신을 소수의 해외 기업에게 의존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우리가 백신 수급을 마음대로 하지는 못하지만 확보한 백신 물량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활용해 반드시 목표달성을 앞당길 것"이라며 "국산 백신 개발에 더욱 속도를 내고 글로벌 허브 전략을 힘있게 추진하는 데 국가적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코로나 확산세를 잡아나가면서 동시에 백신 접종률을 높여나가야만 고강도 방역 조치를 완화할 수 있다"며 "방역과 경제와 민생 모두를 지켜내는 새로운 방역전략을 추진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또 "정부는 다음 주부터 추경 집행을 통해 신속히 피해를 지원하고 금융 부담과 애로를 덜어드리는 등 다각도의 지원책을 강구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중앙 정부는 지자체의 지원 사업에 필요한 정보와 자료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으로 뒷받침해 달라"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