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부산 사상공단, 4차 산업혁명 중심지로…드림스마트시티 비전선포식 개최
상태바
부산 사상공단, 4차 산업혁명 중심지로…드림스마트시티 비전선포식 개최
  • 허지영
  • 승인 2021.11.30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사상공단이 4차산업 중심의 '사상 드림스마트시티'로 탈바꿈한다.(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부산시는 30일 사상공단 내 첨단소재 기업 금양에서 사상드림스마트시티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박형준 시장은 이날 선포식에서 사상공단을 '4차 산업혁명 중심의 미래도시인 드림스마트시티'로 변모시킬 새로운 비전을 발표했다.

시는 디지털전환을 통해 산업 전 과정에 빅데이터·AI·5G 등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미래지향적 드림스마트시티를 만든다는 방침이다.

사상드림스마트시티 내에 들어설 서부산 행정복합타운에는 디지털전환을 주도할 부산의 4대 경제진흥기구인 테크노파크, 산업과학혁신원, 경제진흥원, 부산신용보증재단을 이전 배치한다.

동서균형발전을 총괄하는 부산시 본청 도시균형발전실과 정보화 기구인 데이터센터, 부산 최고 연구기관인 부산연구원을 이전해 명실상부한 서부산의 행정 중심허브로 만든다.

또 행정복합타운 옆에는 국내 콘텐츠기업 260여개를 집적하는 디지털 복합타운을 민간에서 조성한다.

이밖에 서부산을 넘어 동남권 혁신성장 거점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사상공단 내 유휴부지, 폐공장, 노후공장 밀집지역 등을 산업단지 활성화구역으로 지정한다.

공공개발 외에도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복합개발이 가능하도록 공모를 통한 민간기업 사업참여도 추진한다.

박형준 시장은 "새롭게 선포한 사상드림스마트시티 비전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 상황에 지역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춘 디지털 융복합으로 글로벌 경쟁에도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