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47 (금)
상명대-㈜스토리위즈, 웹툰 인재양성 협약
상태바
상명대-㈜스토리위즈, 웹툰 인재양성 협약
  • 최남일
  • 승인 2022.02.1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명대학교와 ㈜스토리위즈가 지난 17일 웹툰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산합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상명대 제공)
상명대학교와 ㈜스토리위즈가 지난 17일 웹툰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산합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상명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상명대학교와 ㈜스토리위즈가 지난 17일 웹툰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산합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토리위즈는 2020년 2월 KT 웹소설 사업분야를 분사해 설립한 웹소설 및 웹툰 기반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회귀의 전설’, ‘디버프 마스터’, ‘최종 보스’ 등 슈퍼IP를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상명대는 1995년 만화예술학과(현재 디지털만화영상전공으로 명칭 변경) 개설 후 출판만화, 웹툰, 게임, 만화영상,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했다.

‘지옥’ 원작 네이버 웹툰의 최규석 작가 등을 비롯해 웹툰 분야에서 졸업생들이 크게 활약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현장실습, 인력교류, 공동 프로젝트 진행 등 역량 있는 신인 웹툰 작가, PD 등 웹툰 분야 미래 전문가 육성과 창작활동 보육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협업할 계획이다.

홍성태 총장은 “문화콘텐츠 시대에 발맞춰 ㈜스토리위즈와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인재양성과 교육 플랫폼 구축을 위해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대진 스토리위즈 대표는 “양 측의 전문성을 융합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역량을 갖춘 웹툰분야 인재를 육성하는 것은 물론 궁극적으로 상호 경쟁력을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