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여, 경주 리조트 사고원인 규명 촉구
상태바
여, 경주 리조트 사고원인 규명 촉구
  • 구영회 기자
  • 승인 2014.02.1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명의 매몰자도 남아있지 않도록 확인 또 확인해달라 당부

▲ 새누리당 원내대책회의.     ©동양뉴스통신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새누리당은  경주 리조트 붕괴사고와 관련해 사고원인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유사사고 재발방지 마련을 위한 법규정비 검토에 들어갔다.
 
최경환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18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젯밤 부산외대 신입생 환영회 행사가 붕괴 사고 관련해서 꽃다운 젊은이 10여명이 사망하고 100여명이 부상하는 큰 사고가 있었다며 변을 당한 가족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했다.
 
이어 정부는 사고현장 수습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하고 단 한명의 매몰자도 남아있지 않도록 확인 또 확인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정부는 상황이 수습되는 대로 철저한 재발방지대책을 세워야 한다며  새누리당도 정책위를 중심으로 지원할 부분이 있는지 철저히 점검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기현 정책위의장도 당국은 우선 사고수습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고 혹시 모를 매몰자가 없도록 실종자 수색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아직까지 구체적 사고원인이 밝혀지고 있지는 않으나 상시적으로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사고라면서 철저한 조사를 통해 책임자를 가려내고 당도 유사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대책을 근본적으로 마련할 수 있도록 법규 정비 등을 꼼꼼히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홍문종 사무총장은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나 재난에 취약한 사회구조에 대한 근본적 대책마련에 국회가 앞장서야 될 것이라며 조속히 사고가 수습되기 바라며 더 이상의 희생자가 발생하지 않길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민현주 대변인은 사망자 10명의 명복을 빌며 지금 그 어떤 말로도 위로를 받을 수 없는 유가족들에게도 깊은 조의를 표했다.
 
아울러 리조트 측이 폭설에도 불구하고 별도의 제설작업 없이 행사를 치르게 된 경위와 체육관이 건축법 등을 제대로 준수하지 않고 부실로 지어졌을 가능성 등을 낱낱이 조사해 사고 원인 규명에 나서줄 것을 정부에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