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순천대학교, 국가인권위원회 인권교육 콘텐츠 공동활용 대학 선정
상태바
순천대학교, 국가인권위원회 인권교육 콘텐츠 공동활용 대학 선정
  • 강종모
  • 승인 2022.03.03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사진= 전남 순천대학교 제공)

[순천=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 인권센터는 '국가인권위원회 인권교육 콘텐츠 공동활용 대상 대학'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국 국립대학 중에 총 15개의 국립대학이 국가인권위원회에 인권교육 콘텐츠 공동활용 대학으로 선정됐다.

국가인권위원회 인권 교육 콘텐츠의 구성은 '인권의 이해 권리구제' '세계인권선언' '차별 금지법의 이해' '표현의 자유' '코로나 19 상황에서의 건강과 인권' 등의 교과 과정이 포함돼 있다.

인권교육 콘텐츠 공동활용 대학으로 선정된 대학은 국가인권위원회에서 제공하는 인권교육 등의 자료들을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상호 교육 관리 협조를 제공할 수 있다.

강성호 순천대 인권센터장은 "올해도 지역사회 구성원을 대상으로 인권 교육을 실시해, 지역민들의 인권 의식과 인권 감수성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대학교는 지난 2017년에 성폭력 예방 우수사례를 인정받아 전국 대학에서 유일하게 '폭력예방분야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매년 대학 구성원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순천·광양·여수 지역의 중·고등학생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인권 교육'을 제공하는 등, 국립대학으로서 지역사회 인권 의식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