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경남 함양군 청렴도 향상 대책 보고회 가져
상태바
경남 함양군 청렴도 향상 대책 보고회 가져
  • 김상우
  • 승인 2022.03.03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서별 청렴 시책 돌아보며 향후 추진계획 공유의 자리 마련

[함양=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 경남 함양군은 군청 대회의실에서 강승제 부군수 주재로 청렴기획단(단장 백믿음터)과 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도 향상 대책 보고회를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2022년도부터 바뀌는 청렴도 평가제도에 관해 살펴보고, 지난 해 7월부터 부서별로 추진하고 있는 특별대책 점검과 향후 추진계획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보고회에는 청렴기획단 단장과 부단장 등 민간단체에서도 참석해 함양군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다 같이 고민해보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

(사진=경남 함양군제공)
(사진=경남 함양군 제공)

군은 관내 유관기관 공동 청렴정책 추진 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건설사업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추진하는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해 관·민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각 부서에서는 부서장 주관으로 친절5S 실천교육 및 외부청렴도 취약분야 청렴 모니터링을 통해 청렴도 향상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중에 있다.

강승제 부군수는 "조직 내부의 청렴도 만큼 대외적으로 노력한다면, 청렴도 향상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며 행정의 청렴은 친절부터 시작되므로 외부 청렴도 취약부서에서는 특별히 신경 써 주길 당부했고 "청렴도 향상을 위해 청렴기획단에서도 간담회, 청렴기고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