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인천시 연두방문, 인천TP 찾아 소통
상태바
인천시 연두방문, 인천TP 찾아 소통
  • 김상섭
  • 승인 2022.03.03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남춘 시장, 미래산업 육성하고 일자리 창출 역할 중요 강조
박남춘 인천시장이 3일 인천테크노파크에서 열린 '2022년 인천테크노파크 주요업무보고'를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인천테크노파크 제공)
박남춘 인천시장이 3일 인천테크노파크에서 열린 '2022년 인천테크노파크 주요업무보고'를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인천테크노파크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는 연두방문 일정으로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를 방문해 업무보고를 받고 임직원과 소통했다.

3일 인천시는 박남춘 시장이 인천TP를 방문해 '2022년 주요업무와 현안'을 청취하고 원활한 인천TP의 운영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박 시장은 인천TP가 2년 연속 온라인 수출상담 1위 및 3년 연속 중소벤처기업부 경영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인천시가 일자리대상 수상에 기여한 노고를 치하했다.

이어, 올해 추진할 7대 중점 추진과제, 중대 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관련 추진현황, ESG경영 등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았다.

올해 인천TP는 ▲바이오 혁신클러스터 조성 ▲수소생산클러스터 구축 ▲인천로봇랜드 조성 ▲인천스타트업파크 운영 고도화 ▲소프트웨어(SW)진흥단지 조성 ▲중소기업 육성지원 ▲첨단산업 거점 제공 및 육성사업(지주공동사업) 등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또,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과 관련된 전략 및 향후 인천TP의 존속과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경영전략을 마련할 계획도 수립중이다.

인천TP의 경영전략은 ESG경영(환경(Environment)·사회(Social)·거버넌스(Governance))를 중시한다.

박남춘 시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가장 큰 패러다임 변화를 맞이할 분야가 경제·산업"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러한 변화를 기회로 삼아 미래산업을 육성하고 일자리를 창출할 인천시와 테크노파크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바이오와 정보통신, 미래차, 수소, 로봇, 도심항공교통, 뷰티 등 인천이 인프라 구축에 인천출신 기업들이 앵커 기업 수준으로 성장할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 중추적 역할을 바로 테크노파크가 해주실 것이라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한편, 박남춘 시장은 인천TP의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미추홀타워 인천TP 주요시설을 돌아보며 인천TP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