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충북도 지방통합방위회의 개최
상태바
충북도 지방통합방위회의 개최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4.02.19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충북도는 19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도의회 의장, 도 교육감, 37사단장, 지방경찰청장을 비롯한 민‧관‧군‧경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30여명과 12개 시군단체장, 그리고 안보관계관, 주민신고요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 충청북도 지방통합방위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지방통합방위회의는 장성택 처형이후에 북한의 불안정한 상황 이 계속되고, 영토문제와 과거사 인식으로 동북아 지역에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지역에서 위기 및 비상상황 발생 시의 대응체제 구축 및 지역 방위태세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는 최근의 북한 대남 도발 전망, ‘14년도 통합방위태세 추진방향, ‘14년도 대테러 활동 및 향후 추진방향, 오창산업 단지 내 공동구에 대한 시설방호 협력방안 등 기관별 ‘14년도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위한 추진계획 및 강화방안을 발표하고 공유 토론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전시 등 비상사태에 대비한 민‧관‧군‧경의 유기적 협조체제도 점검했다.
 
이시종 충청북도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은 “다양한 위협에 대비하여 안보의 모든 요소를 통합해서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전 방위 총력안보 태세를 갖추고 이것을 유관기관간의 긴밀한 협력체제 구축과 만반의 준비태세를 체계적으로 발전시켜 나가야 할 때”라고 밝히며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