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천안시 '2026년 완공' 목천에 스포츠센터 건립 추진
상태바
천안시 '2026년 완공' 목천에 스포츠센터 건립 추진
  • 최남일
  • 승인 2022.04.26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 스포츠센터 건립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천안시가 지난 2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동부 스포츠센터(가칭) 건립’을 위한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용역 최종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충남 천안시 제공)
천안시가 지난 2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동부 스포츠센터(가칭) 건립'을 위한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용역 최종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충남 천안시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가 동부지역 주민의 스포츠 수요 충족을 위해 목천읍 일원에 스포츠센터 건립을 추진 중이다.

시는 지난 2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박상돈 시장, 천안시 체육회장, 시의회 위원,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동부 스포츠센터(가칭) 건립’을 위한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지난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반영해 재무적·경제적·정책적 타당성 등을 검토하고 건립 규모 및 도입시설 계획을 제시했다.

동부 스포츠센터는 부지면적 1만5043㎡, 건축 연면적 6259㎡에 수영장과 다목적체육관, 헬스장, 탁구장 등을 포함한 공공 체육시설로 건립될 예정이다.

생활 밀착형 대규모 종합체육시설인 동부 스포츠센터는 동부 6개 읍·면 지역에 부족했던 스포츠 인프라를 충족하고 지역주민 소통과 교류의 장으로서 주민 생활체육과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맡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앞으로 용역 최종보고회 결과를 바탕으로, 재정투자심사 등 행정절차 이행해 빠르면 2024년 하반기 착공에 들어가 2026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추진할 방침이다.

박상돈 시장은 "동부 스포츠센터 건립은 서북구나 시내에 편중돼 상대적으로 공공체육시설 이용이 어려웠던 동부 6개면 지역민들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