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전남 순천교육청, 청소년 행복도시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전남 순천교육청, 청소년 행복도시 아이디어 공모
  • 강종모
  • 승인 2022.05.11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순천교육청 제공)
(포스터=순천교육청 제공)

[순천=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교육청은 '2022 순천 청소년정책 박람회'를 위해 오는 7월 20일까지 온라인으로 청소년정책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를 받는다.

이번 공모는 순천시 거주 청소년(12~19세)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가 가능하며, 청소년들이 제안한 정책은 오는 8월 4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다목적홀에서 개최되는 '2022 순천 청소년정책 박람회'에서 발표할 수 있다.

참여 가능한 주제로는 아동·청소년이 행복한 삶을 위한 교육, 교통, 생활환경, 교육환경까지 청소년에게 필요한 모든 정책이 해당된다.

지난해 순천시청과 순천교육청이 공동으로 개최한 청소년 청소년정책 박람회 아이디어 공모에는 18팀, 100여명의 청소년이 참가했고, 그동안 청소년이 직접 제안해 실현된 대표적인 순천시의 정책으로는 ▲하굣길 안전을 위한 보안등 설치 ▲학생 100원 버스 운영 ▲학교 앞 버스정류장 간이도서관 등이 있다.

순천교육청 관계자는 "우리 청소년들이 스스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현상 및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하는 정책 참여기회가 생겨서 정말 기쁘다"며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삶의 질을 향상킬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안내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제안된 정책은 순천시청과 순천교육청에서 공공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게 적극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