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독감 무료 예방접종 21일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등 고위험군 대상
상태바
독감 무료 예방접종 21일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등 고위험군 대상
  • 서다민
  • 승인 2022.09.19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진=동양뉴스DB)
예방접종 (사진=동양뉴스DB)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오는 21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2022-2023절기 독감(인플루엔자) 국가 예방접종이 실시된다.

19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고, 인플루엔자가 유행하지 않은 기간 동안 자연면역 감소로 인해 인플루엔자 유행이 확산될 가능성이 높다.

이에 따라 최근 계절 인플루엔자의 유행주의보가 발령됐다.

이번 절기의 인플루엔자 국가 예방접종 대상은 생후 6개월부터 만 13세 이하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이며, 오는 21일부터 2회 접종 대상 어린이(생후 6개월~만 9세 미만)를 시작으로, 다음 달 5일은 1회 접종 대상 어린이(생후 6개월~만 13세)와 임신부, 다음 달 12일에는 75세 이상 어르신부터 연령대별로 순차적으로 접종이 시행된다.

인플루엔자 국가 예방접종은 지정된 동네 병·의원(위탁의료기관)이나 보건소에서 실시하며,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 어느 곳에서나 무료로 접종이 가능하다.

위탁의료기관은 전국에 약 2만여 개소가 있으며,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조회할 수 있다.

오접종을 예방하고 원활한 접종 대상자 확인을 통한 안전한 접종을 위해 접종 기관 방문 시에는 신분증 등의 지참이 필요하다.

국가 예방접종 대상 어린이 중 계란 아나필락시스 또는 중증 계란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다음 달 5일부터 각 시·도별로 지정된 보건소와 위탁의료기관에서 세포배양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이 가능하다.

해당 어린이는 의사의 소견서, 진단서, 또는 접종 의뢰서 등을 지참하고 지정 기관에 접종 가능 여부를 확인한 후 방문하면 된다.

인플루엔자 백신은 세계보건기구(WHO) 권장주가 모두 포함된 4가 백신을 활용한다.

백경란 질병청장은 “올해는 2년 만에 인플루엔자 유행이 시작된 만큼, 어느 해보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이 더욱 중요하다”며 “본격적인 유행 전에 잊지 말고 예방접종을 실시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