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이승화 산청군수, 생활쓰레기 수거 구슬땀
상태바
이승화 산청군수, 생활쓰레기 수거 구슬땀
  • 김상우
  • 승인 2022.11.08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미화원 애로사항 청취도

[산청=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 경남 산청군 이승화 군수가 생활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며 생활폐기물 수집 및 운반에 대한 현장 점검에 나섰다.

산청군은 8일 이승화 군수가 생활폐기물 배출 실태를 확인하고 현장에서 근무하는 환경미화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 군수는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분리배출 취약지역을 찾아 쓰레기 배출실태를 점검했다.

(사진=이승화 산청군수가 생활폐기물 수집 운반)
(사진=산청군 제공)

특히 환경미화원들과 함께 생활쓰레기를 직접 수집하고 운반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후 환경미화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갖고 깨끗한 산청군을 위해 애쓰는 환경미화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번 현장 점검은 환경미화원들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군민들의 목소리를 더 많이 듣기 위한 소통행정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환경미화원들과 현장 소통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이 군수가 직접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승화 군수는 “직접 쓰레기를 수거해보니 매일 새벽부터 고생하는 환경미화원분들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느끼는 기회가 됐다”며 “이번 경험을 토대로 현장의 실태와 문제점을 개선해 더 나은 산청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은 생활폐기물의 올바른 배출 방법 등을 홍보하고 무단투기방지 CCTV 및 재활용동네마당 설치 등을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