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경북도, 대구경북신공항 인접 '구미 인덕지구' 신도시 조성…1천세대 신규 주택 공급
상태바
경북도, 대구경북신공항 인접 '구미 인덕지구' 신도시 조성…1천세대 신규 주택 공급
  • 조인경
  • 승인 2023.02.16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신공항 반경 10㎞ 인근 정주여건 완비한 신도시 조성
경북도, 구미 인덕지구 도시개발구역 지정 및 개발 고시
구미 인덕지구 도시개발구역 조감도. (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경북신공항 예정지 반경 10㎞ 인근에 15만㎡ 규모의 신도시가 조성된다.

경북도는 16일 '구미 인덕지구 도시개발구역의 지정 및 개발 계획'을 수립·고시했다.

도와 구미시는 구미5국가산업단지와 대구경북 신공항으로 예측되는 택지 수요에 선제로 대응하고자 주거·상업·교육 여건을 갖춘 계획적인 신도시를 개발한다.

사업 지역은 대구경북신공항 반경 10㎞ 인근 구미시 산동읍 동곡리 일원 15만305㎡다.

사업추진은 도시개발구역내 토지소유자의 요구에 따라 환지방식(토지소유주에게 보상금 지급 대신 조성된 땅을 주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도는 시에서 도시개발구역 지정 및 개발계획 수립 요청을 받고 면밀한 검토를 거쳐 개발계획을 수립했다.

앞으로 도가 사업시행자를 지정하고 구미시는 관련 절차에 따라 실시계획을 인가하게 되면 올해안에 사업 착공이 가능하다.

이번 개발 계획은 구미5산업단지에 인접해 있고 대구경북신공항 반경 10㎞ 인근에서 추진되는 첫 번째 민간 주도형 택지공급사업이다.

경북도 관계자는 "산단과 신공항 최적 배후도시로 떠오르는 구미시 산동읍 일원에 1000여 가구의 신규 주택을 공급하면 2500여명의 인구 유입 효과가 발생할 것"이라며 "택지개발과 주택건설 등에 3400억원 이상 투자로 건설경기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