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울진군, ‘임대형 스마트팜’ 표고버섯 육성사업 임대희망자 신청·접수
상태바
울진군, ‘임대형 스마트팜’ 표고버섯 육성사업 임대희망자 신청·접수
  • 이동엽
  • 승인 2023.02.17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 전경(사진=울진군 제공)
울진군 전경(사진=울진군 제공)

[울진=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경북 울진군은 오는 23일까지 읍면사무소에서 ‘임대형 스마트팜’ 표고버섯 육성사업 임대희망자를 신청받는다.

군은 올해 군비 21억원을 투입해 고품질 버섯을 연중 생산할 수 있도록 현대화된 생산설비를 갖춘 3중 하우스형 표고 톱밥 배지 재배사 25동을 건립해 마을영농회, 작목반 등 마을주민이 동참하는 단체대표 12명에게 임대를 주어 마을주민 일자리 창출, 청년 농업인 등 신규농업인의 안정적인 정착 지원을 하고자 한다.

부지는 임대희망자가 원하는 위치의 군유지 또는 사유지(사유지인 경우 별도 요건 있음)로 신청한 부지의 면적·입지 여건, 참여 농가 등을 고려해 부지별 버섯재배사 신축 물량을 결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울진군농업기술센터 경제작물팀(789-5250~1)이나 농정과 원예특작팀(789-6760~1)에 문의하면 된다.

손병복 군수는 “표고 배지 재배는 회전이 빠르고 고령자와 부녀자도 취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고 버섯재배시설을 임대함으로 표고 배지 재배에 접근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며 “울진군은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표고버섯을 지역특화작목으로 육성해 나갈 방침이니 임대를 희망하는 분들은 도전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